아빠가 만드는 요리/실생활 한접시요리 .

젓가락으로 싸서 먹는 차돌 숙주 김밥과 쌀국수...아빠의 요리..

서비야 2013. 5. 3. 19:30

큰 꼬맹이 시험 이틀째날인 수요일...^^

큰 꼬맹이에게 저녁에 뭘 해줄까? 하니 쌀국수가 먹고 싶다고....^^ 

간단히 재료를 준비해서....^^

숙주를 이용한 두가지 요리를 합니다.^^ 

쌀국수...는 ....홈플러스에서 세일을 하길래  맛이 어떨까해서 달랑 한봉지만 사왔답니다. 2인분양..^^

비축한 물 건너온 쌀국수도 있고 베트남 쌀국수 육수내는 블럭도 있지만....

오늘은 간단히 새로 사온 재료를 이용합니다.^^

쌀국수면은 불려서,,

냉동실에 있던 차돌배기....^^살짝 삶아서 건져서 씻어서 준비해두고...^^

차돌배기 삶은 육수를 깨끗하게 걸러서 스프를 넣고 끓여줍니다...^^

쌀국수는 삶아줍니다....^^

숙주를 그릇에 담고..^^

쌀국수면을 삶아서 담고...^^

한번 삶아서 씻은 차돌배기를 육수에 담근후 살짝 끓여서....

담아줍니다.^^

육수 부어서 파 올리고..^^

완성...!!

두번째 너무 간단한 숙주 요리를 만듭니다.^^

일단 충무김밥...!!

소금,참기름,통깨를 넣어서 ...손으로 조물락해서 한입 크기 김에 싸줍니다.^^

접시에 담고...^^

차돌배기는  다진마늘...^^

간장 약간,올리고당 조금,후추,굴소스를  넣어서 구워줍니다..^^

어느정도 간이 스며드는 차돌배기가 되면 숙주를 올리고...^^

센 불에서 버무려주면 됩니다.^^

접시에 담으면 완성...^^

너무 간단한 숙주요리 두가지..^^

쌀국수 부터 먹습니다.^^

굴소스 조금씩 찍어서...^^

쌀국수와 차돌배기 같이 먹어주고...^^

숙주도 같이..^^

아빠도 조금 담아서 맛을 봅니다...^^

솔직히 이상품은 영 아닙니다..

스프 자체가 묵은 조미료 맛도 강하고...월남 쌀국수 맛이 아닙니다.

무늬만 베트남 쌀국수.......!!!ㅠㅠ

나름 이름 지어본 ....충무김밥이 아니라...ㅋㅋ

젓가락으로 싸서 먹는 차돌 숙주  김밥!!!!ㅋㅋ

충무김밥처럼  먹는 방법도 같이..^^

젓가락을 이용해서 싸서...

한입 크기 김밥과  간이밴 차돌배기와 숙주의 만남..^^

아주 별미 입니다.^^

꼬맹이들도 굿!!!!이라고..ㅎㅎ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습니다.^^

순식간에  동이나버린......ㅋㅋ

숙주를 김밥과 함께 접시에 남은 소스 버무려서 먹습니다...^^

그래도 맛납니다..^^

꼬맹이들이 나름 베트남 쌀국수 매니아라서...ㅠㅠ

아빠 다신 이거 사지 말라고 합니다..ㅠㅠ

그래도 거의 다 먹긴 했습니다..ㅋㅋ

숙주 김밥은 품절..ㅎㅎㅎ

후식은 사과 쌀때 30개에 만원에 사서 잘라서 냉동 시켜놓은..^^

물과 꿀을 조금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이렇게 생과일 슬러시가 된답니다...^^

수저로 떠먹는 시원한 사과 슬러시가 소화도 잘 되는것 같습니다.^^..^^

 

워낙 새로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처음 사본 쌀국수...요건 아닙니다..ㅠㅠ

베트남 봉지 쌀국수중에 용기에 담고 물만 부어서 뚜껑 덮어서 5분후 먹을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

서비가 포스팅도 했던..^^

그건 듁음인데...ㅎㅎ

 

여하튼 숙주 한봉으로 간단하게 만드는....차돌배기가 없다면 삼겹살로도 가능한...

너무 손쉽고 맛나는>,...?...숙주 요리 두가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