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만드는 요리/실생활 한접시요리 .

아빠표!!...전복죽과 세가지 반찬 만들기..

서비야 2013. 5. 31. 06:00

화요일 저녁은....

주말에 먹다가 남은 전복 내장과 관자,전복을 이용한 전복죽을 끓여서 먹습니다...^^

여름 보양식 전복죽..^^ 

 반찬도 세가지 만들어서 먹어줍니다...^^

 먼저 전복죽은 쌀을 불려서..^^

 전복과 내장 관자는 잘게 썰어서....^^

 당근이 없어서....ㅠㅠ

 걍..아쉬운 마음에 양파 조금 넣습니다...ㅋㅋ

 양파는 조금 언발란스인...ㅎㅎ

 애호박과 양파를 참기름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불린 쌀을 넣어줍니다..^^ 

 이때 전복 내장을 같이 넣고 볶아버려도 되지만..^^

 오늘은 나름 정성들여서 끓인다고 채반에 비벼서....ㅋㅋ

 요렇게....^^

 전복 내장물을 넣고...^^

 불 조절후....

 끓여주다가...^^

 다진 전복과 관자를 넣어줍니다...^^

 마지막은 부추로 마무리....^^

 그릇에 담고 김과 통깨....올려주면 끝..!!

 완전 간단하죠!!!ㅎ

어제 사온 노각..^^

노각은 이렇게 감자칼로 껍질을 벗기고...^^

꼭 참외 같죠..ㅎㅎㅎ

수저로 속을 파 준 다음..^^

먹기 좋게 썰어서,...^^

굵은 소금으로 절여 놓습니다..^^

어느정도 절여지면 물에 행궈서...^^

물기를 꼬옥 짜서....^^

부추 넣고...

고추가루,고추장,다진마늘,설탕조금과  식초,참기름을 조금 넣고 버무려주면 .......

완성..^^

어제 먹고 남은 참나물은...^^

소금 넣은 물에....

소금 넣고 삶으면 나물색이 살아난다는거..ㅎㅎ

줄기 부터 입수..^^

잠깐 넣었다 빼는정도로 삶아서..^^

찬물로 행궈서...^^

다진마늘과 소금,고추가루 조금,참기름 아주 약간 넣고 ...

오늘은 된장으로  조물락 거려서..^^

완성..^^

두가지 반찬 간단히 만들고...^^ 

냉장고에 있던 짜투리 야채들 꺼내서.....

부침가루에 계란 하나 깨서 넣고..^^

버무리..ㅎㅎㅎ

서비가 먹을 지짐이에는 청양고추 왕창 투하...^^

요건 청양고추를 뺀 꼬맹이들꺼..^^

노릇하게..^^

오이소박이는 주말에 앵벌이 한거..ㅋㅋ

세남자의 저녁....^^

간만에 먹는 전복죽..^^

맛납니다..^^

비가 와서인지 부침이는 더 맛나고..^^

노각무침도 전복죽과 궁합이 좋습니다..^^

된장에 버무리한 참나물은 별미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는 전복죽과 세가지 반찬...

세남자 맛나게 먹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