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서대문구 맛집

(연희동 맛집) 바로 앞에서 미식쇼를 펼치는 연희동 맛집 스시 제이(스시 정)

서비야 2013. 4. 29. 00:00

금요일 저녁....^^

연희동 이노시시에서 거하게 한잔 쏘았던 동생이....

근처에 비슷하게 맛있어보이는 스시집이 새로 생겼다면서 한잔 하자는 전화!~~~

주섬,주섬,옷을 입고 달려갑니다...^^ 

연희동에는 이노시시만 있는건 아니라는 ............감동을 준 스시J.스시 정...^^!!!!  

연희동 사러가 쇼핑센타....지금은 공사중인...

근처 골목입니다...^^

가격대도 나름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 보입니다...^^

 조금 외진곳에 있지만....^^

 들어가는 입구...^^

 술통?.....!!!

 물 건너온,,,^^

 실내 조명도 그리 어둡지 않고 화사한 불빛....^^

 자!~~이제...미식쇼의 세계로 ......ㅎㅎㅎ

 스시J...스시 정

 인테리어는 단순합니다.^^

 생맥주도 종류별로...^^

 서비도 한번 웃어주고....^^

 사장님겸 쉐프.....^^

 과천에도 가게가 또 있으시다는데..^^

 미리 예약을 해서....^^

 사장님 포스가 남다릅니다...^^

 차후에 알게된 사실인데...유도 선수 출신이랍니다..ㅎㅎ

 다짜로 구성되어 있고...^^

 방이 달랑 한개....^^

 6명이 단촐하게 문 걸어 잠그고...

 퍼마시기 좋은.ㅋㅋㅋㅋ

 달랑 한개 있는방이 조촐한 모임에는 유용할듯 합니다...^^

 복어 두마리....ㅋ

 물어보니...박제 만드는 중이시랍니다..^^

 낚시바늘.....^^

 마지막 사진 보시면 이 복어 살을 지리로 먹었다는..ㅎㅎㅎㅎ

 쉐프 두분.....도우미 한분...!!

 오픈한지 얼마되질 않아서 앞으로 인원 충원하신다고....^^

 각종 일본술들...!!

 갠적으로 저는 무조건 소주파라서.....^^

 일본술은 그다지.....^^

 첫 방문이니 안전 빵으로.....디너 3만원 코스 시켜봅니다...^^

 서비는 검증 안된집은 이리 기본을 우선 맛본답니다^^

 차~~~~~~~암.!~~~~~~일본술 비싸....ㅎ

 물론 우리나라  희석주가 아니라 100%곡주이고 증류수이니...^^

 인정할건  인정하지만....그래도 비싸....ㅎ 

 그래서 선택한 소주,.....조금 가격이 나가지요...!! 5,000원....ㅎ

 이노시시나 여타 이자까야에서는 소주를 안파는곳이 많던데....ㅠㅠ

 이집 이거 아주 좋습니다....소주를 파니...^^

 자!~~이제 부터1인당  3만원 짜리 미식쇼가 펼쳐집니다...^^

 왜 미식쇼라고 하는지는 게속 보시면 압니다.^^

 제 갤투가 랙이 걸려서  사진 기능이 먹통이라서...

비상용으로 가지고 다니는 10만원 짜리 디카로 찍어봅니다..^^

 우선 죽이 나오는데....

 뭐...그냥 평범합니다...^^

 조개살이 보이길래 물어봅니다....^^

 서비는 이런거 잘 물어봅니다...^^ㅋ

 키조개 관자를 제외한 부분을 쓰신다는..^^

 간장도 물건너온거....^^

 샐러드가 나옵니다...

 소스는 참깨 소스..^^

 장국....^^

 뚜껑을 열어보니....^^

 바지락이 들어간 장국입니다...^^

 용기가 뭔가 있어보여서인지.ㅋㅋㅋ...나름 대우 받는듯한..^^

 이집은 특이하게다른 스지집에 비해서.. 다찌가 낮습니다...

 그래서 앉으면 바로 앞에 도마가 바로 보입니다...^^

 직접 갈아서 쓰는 생와사비...^^

 다찌 위에 하이얀 아크릴판?....깔리고....기본 셋팅이 됩니다...^^

 광어....^^

 일단 맛을 봅니다...^^

 일본 명란....우리나라 명란 보다 싱거우면서  상품이라서 알알이 씹히는 질감이 좋습니다.^^

 고노와다....^^ 해삼창자....정력제....ㅋㅋ

 횟감과 같이 먹어주면....바다 내음이 입안에서.....ㅎㅎ

 옆에는 해파리...절임..^^

 확실히 일본 명란은 식감이 좋습니다..

 짜지 않고 알알이 느껴지는 혀의 감촉이....^^

 자완무시....일본 계란찜인데..^^

 이집은 특이하게  부드러움은 덜 하지만 수란 같은 ...

 오히려 이런 계란찜이 제 입맛에는 더 맞습니다.^^

 아구간...^^

 입안에 넣는순간 사르르....^^

 아시죠,......!!바다의 푸아그라 안키모,!!!ㅎ

 사장님겸.주방장님이 몽따쥬 공개도 승인해주셔서 찍어봅니다....^^

 유도 선수 출신이라서 큼지막한 손으로 칼을 잡고 횟감을 다루는 모습이....재미있기도 합니다.^^

 광어 사이즈도 크고...

 광어살을 보니...맛이 그려집니다..^^

 투박한 손으로 예리하게..^^

 참치...^^

 연어와 연어알..^^

 광어....칼로 근육을 끊어주면  식감이 남다르답니다.^^

 식자재 새우가 아니라....

 주문 즉시 껍질을 까서 초밥을 말아줍니다.^^

 초밥 없이 요청을 하니..바로 까서...이렇게 주십니다...ㅎ

 식자재 새우와 확실히 비교되는..............!!!

 참치도 보시면 아시겠지만..마블링이 남다릅니다...^^

 코스가격에 따라서 참치의 부위가 업그레이드 된다는 !~~~~~~~~~~

 연근 조림...비트로 물을 들여서 색감이 ....^^

 맛도 아삭거리면서 초밥을 먹은후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줍니다.^^

 갯 가재...쏙..^^

 바로 눈앞에서 잘라서....

 살을 발라서 초밥을 만들어 주십니다..^^

 우니..^^

 선도 좋고 큼지막한..^^

 서비가 너무 좋아하는....^^

 바로 앞에서 재료 손질을 하고 바로 만들어서 주는 이런 초밥 드셔보신적 있나요?....

 보통 재료 손질은 전부 해 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만드는 그런 초밥집은 많이 가보셨을듯.....^^

 확실한  식재료의 맛을 그대로 볼수 있다는 장점...!!

 맛을 봅니다...^^

 바로 손질해서 올려주는 갯가재의 맛은 그 짬조름하고 약간은 비릿한 신선도가 자연스럽게 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우니..^^

 신선도도 좋고...바로 갈아서 주시는 생 와사비와의 만남이  이루어지니...

 이건 뭐!!!!!!!..말할 필요가 없는..^^

 관자...^^

 우메보시도 올려서..^^

 비쥬얼...^^

 이어서 나오는 엔가와...광어 지느러미살...^^

 일부러 펴 보았습니다...^^

 크기 보이시죠..!!

 이집 초밥은 특이하게도  횟감을 엄청 큼지막하게 썰어서 올린다는점....!!!!

 그래서인지....

 회를 먹는건지..아니면.....초밥을 먹는건지....?...!!!!ㅎㅎ

 확실히 바로 갈아주는 생 와사비는 정말 맛있습니다...

 요즘은 생 와사비도 튜브로 시판되고 있지만..

 그런 와사비와는 절대 비교 불가 입니다...^^

 연어알...^^

 새조개..^^

 조개중에 단맛이 나는 이 표현이  가장 적절한 표현인 새조개 ..^^

 써비스로 엔가와를 이렇게 큼지막하게 썰어서 주십니다...완전 감솨..ㅎㅎㅎ

 이건 검정콩 낫또...^^

 일반 낫또 보다 씹는 질감이 조금 더 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새우 튀김...!!

 사이즈 보이시죠..!!

 큼지막한.....^^

 튀김옷이...눈꽃이라고 하죠..!!

 살아 있는.^^

 코스의 가격차이를 물어보니.....참치 부위가 틀려진다는 설명..!!!

 서비스로 참치 한점 주십니다.....^^

 너는 참치냐..?......소고기 사시미냐?...ㅎㅎ

 기름이 자르르한 참치에 생와사비.....!!!

 입안에서 놀라는............^^

 큼지막한 새우살과 바삭함이 만족 스러운 새우 튀김..!!

이어서  우동...!!

 이건 뭐..평범합니다.....^^

 정중히 우메보시 한개 청해봅니다....^^

 그다지 짭짜름하지 않고 맛납니다....^^

 간만에 맛보는 우메보시.....굿^^

 우엉도 소금과 식초에 절인다는데....

 보통 우엉은 데리야끼 양념으로 졸이는데...

 갠적으로 이 우엉이 훨씬 맛납니다...^^

 이거 별미 입니다...^^

 코스가 끝나고 화려한 미식쇼도 끝나서...

 이집은 단품이 없어서....

 추가로 3만원에 맞춰서 추가 안주를 부탁드립니다..^^

 연어 뱃살이......술을 부르고..^^

 연어 너무 좋아하는 서비...^^

 엔가와도 실컷 먹는듯 합니다..ㅎㅎ

 고노와다 조금 청해서 같이....^^

 사실...다른 이자까야에서는 이 고노와다 한접시에 가격이 만만치 않죠..!!ㅠㅠ

 추가로 3만원에 맞춰서 달라고 청했는데......

 세상에 복어지리를 특별히 끓여주시는.....

 아공 감솨..!!!!

 이자까야에서 회 몇점에 삼만원 받는곳도 있는데.....ㅎㅎㅎ

 물론 이 블러그 보시고 방문하셔서  3만원에 맞춰주세요 하면 똑같이 주실지는 의문입니다만..^^ㅎㅎ

 큼지막한 복어살이 세토막....^^

 사장님 말로는 아까 초반에 보신 복어 박제 고넘 살이라는데...ㅋㅋ

 믿거나 말거나입니다..^^ㅎㅎ

 큼지막한 무도...

 미나리가 떨어졌다고......ㅋㅋㅋ

 회는 먹다가 찍었지만..추가 3만원 구성입니다...ㅎ

 물론 코스를 먹고 추가 주문을 하니  이렇게 주신것일테지만...

 감동....!!

 복어도 직접 잡으신다고 하는데....^^

 이집 사장님 내공이...^^

담백하고 시원한 복어지리......^^

해장까지 ......ㅎㅎ 

 

참고로 이집은 콜키지가 만원이랍니다...^^대박이죠..!!

좋은술 생기면 술 들고 가서 마시기에 이보다 좋은집은 없을듯.^^

 명합에 위치가 없어서 물어보니..벽에 주소 번지..ㅋㅋㅋ

 정확히는...

 연희동 맛길로 오시면 우시야와 할리스커피 사이 골목으로 15M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명함....^^

 

서비가  생선장수 출신이라서...

나름 생선은 볼줄 안다고 생각하는데..^^ㅋㅋ

 

다찌가 낮아서 바로 앞에서 펼쳐지는  미식쇼...!!

자신감과 재료의 신선도 없이는 절대 미식쇼를 펼칠수 없는...!!!ㅎㅎㅎ

이집을 나올때 느낀 자신감이라는 내공의 사장님.!!!!ㅎㅎㅎ

앞에서  신선한  식재료 손질과  칼질을 보여주면서 조리하는 모습....

이런게 미식쇼..!!

 

서비는 새롭고,귀하고,신선도가 좋은 안주감을 보면 흥분이라는걸 합니다...^^ㅎ

 

연희동에서 나름 유명하다는 이노시시에 가서도 감동이라는 단어를 쓰고....

쉐프님에게 몇번 잘 먹었다..감동이었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단지,초입에 앉은 탓도 있지만..

눈으로 볼수 없었던 재료 손질이나 만드는 걸 보질 못해서 아쉬웠던.,,,^^

 

워낙 미식가나 맛집 블거거들이 많은 요즘....

어설픈 캘투나 디카로 찍어 올리는 서비의 일상속 맛집 몇곳....!!

스시 J..스시정...서비가 인정하는 맛집으로 등록 합니다..

 

가격도 나름 적당하고...눈앞에서 펼쳐지는 현란함에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웠던....^^

스시J 사장님에게도 감동이었습니다..너무 잘 먹었습니다라는 말을 전하고 왔습니다...^^

 

부디 초심을 저버리지 않는...

제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시는분들이 포스팅 보고 왔다고 하면 .....더 업그레드된 구성이기를 바랍니다....^^

 

물론 제 블러그가 요리 블러그이고...일상 블러그 이고...방문객이 많은 그런 블러거도 아니고...허접하지만....ㅋㅋ

 

조만간  더 다양한 구성을 맛보러 가렵니다...^^

간만에 감동 먹어서 말이 길었습니다...ㅎㅎ

이상...미식쇼가 있는 스시J ...스시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