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마포구 맛집

(합정동 맛집) 맛집 극과극 체험...합정동 50년전통 지리산 어탕국수..

서비야 2013. 4. 8. 00:00

토요일 아침...

불금은 꼬냑으로 달려서인지 속은 편안하지만 해장은 해야할것 같은 ....^^

   

 어제 한턱 쏜 동생에게 전화질...ㅋㅋ...

 2호선 합정역에서 만나서...

 

 아침 10시 해장을 하러갑니다..

 줄서서 먹는 행주산성 50년전통 지리산 어탕국수집이 합정동에도 있다는 사실을 최근에 블친인 행복끼니 형님의 포스팅을 보고 찾아갑니다..^^ 

행주산성에서 줄서서 먹었던 지리산 어탕국수집 사진......ㅠㅠ

행주산성 지리산 어탕 국수가 궁금하시면 클릭..!!

http://blog.daum.net/sub5053/768

제가 포스팅했던 피난민 식사를 했던 행주산성 지리산 어탕 국수...참조 하시길..^^

   

행주산성은 워낙 사람이 많아서 만두와 어탕만 판매하지만 합정동에서는 지리산 흑돼지도 파는군요!!

위치는 합정동 홀트 아동복지회 사이길로 쭈욱 들어오시면  됩니다...^^

동일 상호의 극과극 체험....^^

주말 아침이라서 그런지 한산..^^

똑같은 상호에 똑 같은 맛....^^

한곳은  줄을 서서 ....

한곳은 여유롭게..^^

다음번 방문에는 꼭 먹어보리라 다짐...지리산 흑돼지.

행주산성 지리산 어탕 국수집에는 없는 메뉴들도 몇가지 있는..^^

오!~~~이런글..완전 굿뜨~!!!!!

방도 있고..

이렇게 테이블....^^

동일 상호의 행주산성 보다는 여유롭게 식사할수 있을것 같은....ㅋㅋ

주방...

급 땡기는 산삼주...ㅋㅋ

산삼주라는데......^^

할인도 한다고 해서 주문을 합니다.^^

아침부터 해장하러 가서 해장술 마시는 서비..ㅋㅋ

100% 쌀....산삼배양근 추출물  첨가???!!!!!..ㅋㅋ

지나친 음주!!!!!!!!!...뜨끔!!!!!ㅎ

맛은 백세주..ㅋㅋ

주문한 어탕국수와 다슬기탕이 나오고...

어탕국수...

산초가루 조금 넣고..

어탕국수를 먹어줍니다.^^

맛 비교.....

행주산선 어탕국수와 똑 같습니다....!!!!

오히려 이집 육수가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다슬기탕....!!

간에 좋은 다슬기가 넉넉합니다...^^

부추와 애호박,우거지....

간이 해독되는 느낌...

된장을 약하게 풀어서 본연의 다슬기 맛도 느낄수  있고....

깔끔한 육수가 해장으로 굿입니다.^^.....

해장겸 한잔...ㅎㅎ

지리산 어탕국수집의 맛난 반찬 두부조림....^^

그냥 두부조림인데도 진짜 맛있습니다...

고소한 시골 두부 맛이 나는...^^

맛있게 먹고 꼬맹이들  토요일 아점으로 어탕국수 포장해 왔습니다...^^

양이 넉넉해서 1인분 포장해왔는데 양이 많습니다....부추도 넉넉히 넣어주셨습니다.^^

추어탕도 잘 먹는 꼬맹이들이라서..^^

어탕도 좋아합니다.^^

밥 말아서....^^

부추 올리고...

토요일 아점을 먹습니다..^^

맛나게 먹는....^^

세남자 어탕 맛나게 먹었습니다...

 

50년 전통 지리산 어탕국수.....

행주산성과 합정동에 두곳이 있지만...

한곳은 줄을 서서 피난민 식사를...

한곳은 여유롭게 한잔하면서 식사할수 있는.....

맛집 극과극 체험....^^

 

맛도 똑같고...같은 가족이라고 하던데....?

합정동에  이집이 생긴지 3년이나 되었다는데...?

행주산성의 어느곳에서도 합정동에 똑같은 집이  있다는 문구는  못본듯?

 

그 내막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합정동 이집을 더 찾을듯 합니다...

똑같은 맛에 친절하고,가깝고....여유로운 식사를 할수 있기에....^^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