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마포구 맛집

돼지 껍데기 숯불구이의 지존...합정동 마포 소금구이..

서비야 2013. 4. 13. 00:00

 수요일 저녁....

 블친님들과 1차는 합정동 파주 가마솥 설렁탕집에서 ....

 근처로 2차를 가다가 들어간곳....^^

 합정역...SK간판이 보이는 위치...

 정확히....SK간판 맞은편...^^

마포소금구이....^^ 

 외관은 지저분하지만 술맛이 날것 같은...그런 집입니다.^^ 

 입구에서 초벌구이를  하는....^^

성형탄....^^

 입구에서 이렇게 초벌로 구워서...

 정말 지저분하기는 합니다..ㅋㅋ

 들어갑니다.^^

 17년동안 이곳에서 장사를 하셨다고 하는데...^^

 달랑 두가지 메뉴..^^

 잡다한 메뉴보다 고기와 돼지껍데기로 승부한다는.....^^

깔끔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가실 생각을 마시길..^^ 

드럼통.......^^

 테이블은 그나마 깨끗한편..^^

 환기구....ㅠㅠㅋ

 벽면 먼지들....ㅠㅠ

 일부러 이런 컨셉으로 장사를 하는듯.....ㅋㅋ

 김치도 없이 달랑 소금,간장,쌈장이 전부입니다...^^

일요일 영업은 안하신다니 참고 하시길..^^

 불이 들어오고...

 두꺼운 불판이 놓여집니다...

 불판은 깨끗...^^

 초벌한  목살 2인분이 나옵니다...^^

 이정도가  1인분양...^^

 주문한 2인분 양...^^

 초벌을 했지만... 구워서 먹습니다...^^

 사실 돼지고기는  이렇게 두꺼운 석쇠판에  올려서 전체적으로 불이 골고루 퍼지면서 구워야 육즙도 잡고 맛나답니다.^^

 굵기가 얇은 석쇠는 고기와 닫는면이 타버리고 골고루 익혀서 먹기에는 ...ㅠㅠ

 볶은 소금에 찍어서 맛을 봅니다...^^

 반찬도 없는 달랑 고기집...ㅎㅎㅎ

 생돼지고기 목살맛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질기지 않고  육즙도 풍부해서 맛납니다...^^

 간장소스에 찍어서...

 간장과 후추가 전부인 소스..ㅋㅋ

 개인적으로 고기는 소금과 간장 소스에 찍어먹는걸 좋아하는....^^

 초벌한 껍데기 2인분이 나옵니다...^^

 양파도 같이 구워서...^^

 제가 먹어본 돼지껍데기집중에 최고봉..^^

냄새도 전혀 없고....

보기에는 양념이 과할듯 보이지만...

전혀 과하지않은 양념...^^'

 

씹는 질감도 굿입니다...^^

 

돼지 껍데기...콜라겐 덩어리 인건 다 아실테고.....^^

연탄구이,숯불구이,철판구이 전부 먹어보았지만...^^

 

제가 먹어본 돼지 껍데기중에 최고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흡사.....신촌 서서갈비집이 생각나는 그런 시스템...

 

지저분하고,반찬도 없지만...

술맛이나는...

옛날 드럼통 고기집의 향수가 느껴지는...

 

개인적으로는 지저분하더라고 돼지껍데기 먹으러 자주갈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