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만드는 요리/실생활 한접시요리 .

후라이팬으로 누룽지 만들어 먹기..남은밥 활용법..

서비야 2013. 2. 21. 12:32

수요일 저녁은 후라이팬으로 만들어 먹는 누룽지..^^

 어제 돈까스를 먹고...

 오늘은 식자재 마트에 가서 작은 꼬맹이가 먹고 싶다던 치즈스틱을 사다가 튀겨줍니다...^^

 치즈스틱이 손가락 크기여서 4개 정도가 가장 적당한 ....ㅎ

 기름을 조금만 넣었거든요..^^

 바삭하게...ㅎ

 기름 빼주고...

 튀기기가 바쁘게 먹어치웁니다..ㅎㅎ

의외로 담백한 치즈 스틱...ㅎㅎ

 한참을~~~~~~튀기는 족족........치즈스틱을 먹고....

 이번에는 감자를 튀깁니다...^^

 튀김가루 없이 그냥 감자 잘라서.....대충..ㅋ

 튀겨서.....

 소금만 뿌려서 바로,바로 먹어줍니다..ㅎ

 튀기는김에 생선까스도 튀겨서 먹어줍니다...^^

 튀김기가 작아서 튀기면 바로,바로 먹어치우는 두 꼬맹이...ㅎ

 큰 꼬맹이...

 작은 꼬맹이...ㅎ

 어제 밥을 많이 해서 남은 밥....

 튀김을 먹었더니 느끼하다면서 작은 꼬맹이가 누룽지가 먹고 싶다고 주문....^^

 후라이팬에 평평하게...눌려서.....약한 불에서...

 최대한 얇게해야 고소하고 맛나답니다.^^

 뒤집어서 다시금...^^

 바삭한 누룽지....끓여줍니다...

 가끔 남은 밥은 이렇게 누룽지로 만들어서 저장해서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튀겨서 설탕을 뿌려서 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누룽지로 저녁을 먹습니다..^^

 스팸도 몇쪽 구워서...

 두 꼬맹이 저녁 식사...^^

 누룽지를 좋아하는 꼬맹이들..ㅎㅎ

두 꼬맹이 저녁을 차려주고...

아빠는 뒤늦게 미니 튀김기에 튀김을 튀겨서 먹었다는....ㅎㅎ

 

가끔 남는 밥....

후라이팬에 지긋하게 눌려서 누룽지를 만들어서 아이들 간식이나 주전부리로...^^

냉동실에 보관하면 급할때 한끼로도 유용한....^^

 

단지...비싼 후라이팬은 피하시길.....

오랜시간 가열해야하기 때문에 후라이팬 코팅이 상한다는점...^^ 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