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영등포구 맛집

(문래동 맛집) 6,000원에 푸짐한 김치 생고등어 조림밥상 맛집 (소문난 식당)

서비야 2013. 12. 11. 05:30

(문래동 맛집) 6,000원에 푸짐한 김치 고등어 조림 맛집 (소문난 식당)

 

오늘은 정말 밥맛나는 김치 고등어 조림 맛집을 소개합니다..^^

집 근처에 있는 식당인데...

어찌 아시고 행복끼니님이 먼저 다녀가셨는지..ㅎㅎ..

문래동 철공소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래 정보 문화 도서관 맞은편..^^

건너편...^^

구구와 사잇길로 접어들어서...

직진...바로 보이는 우측 골목..^^

멀리 우측에 보이는 소문난 식당..^^

바로 옆에는 칼비빔으로 유명한 영일분식도 있습니다..^^

이근처에는 백반집들이 많은데...

몇곳을 가보았지만...'이집처럼 만족스러운집은 없었답니다...^^

 

배달용 자전거로 개조한.....^^

배달 주문으로 분주합니다..^^

가게 앞에는 전부 김치통으로....

먹음직한 김치가 보입니다..^^

실내..^^

이집은 백반이 유일한 메뉴인데...

기본적으로 김치 고등어 조림이 매일 나오고 반찬과 국은 매일 조금씩 바뀐답니다..^^

대부분의 재료는 국내산을 쓰는집으로 쌀에 윤기가 남다릅니다..^^

도정날짜를 보시면 제가 이야기한 남다른 윤기의 쌀이라는 말이 수긍이 가실겁니다..^^

2인분의 김치 고등어 조림.....^^

국도 매일 바뀌는데..

오늘은 멸치와 무를 넣고 끓인 국입니다..^^

멸치도 뼈와 머리를 발라서....

음식 만드는 정성이 보여지기도 합니다..^^

고등어는 생고등어인데..

시중 고등어 조림집 가보시면 냉동이나 노르웨이산을 대부분 사용하기도 하는데...

확실히 생고등어라서 비릿함도 덜하고  고등어맛이 좋습니다..^^

푸욱 익은 무도 아주 맛있습니다..^^

고등어 껍질의 형태를 보시면 국내산 생고등어라는게 느껴지실겁니다..^^

푸욱 익은 김치도 맛나고...

이집은 양념을 아끼지 않고 쓴다는게 바닥을 보인 냄비를 보시면 느끼실겁니다..^^

정말 밥 한그릇 뚝딱이라는말이.....ㅎㅎ

이집의 반찬들도 하나 같이 매일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나답니다..^^

물도 보리차를 사용하시고..^^

보이시는 총각 김치도 너무 맛나서 리필해 먹었다는..^^

고등어 조림은 이런 큰통에서 한꺼번에 조려서 주문시 담아서 내줍니다..!!

한꺼번에 푸욱 익혀서 인지.....

확실히 음식은 많이 해야 맛있다는걸 느꼈답니다..^^

국통도 어마,어마 하죠...^^ㅎ

이집은 식사후 누룽지도 한그릇 주는데....

눌린 누룽지가 아주 고소합니다..^^

오독거리는 제대로된 누룽지...^^ㅎㅎ

이집 근처 에는 향수가 뭍어나는 연탄 파는 가게도 있고...^^

연탄 난로도 파는곳이 있답니다..^^

호박과 무를 말리는 .....^^

소문난식당앞에서 보이는 문래 성결교회..^^

 

밥맛 없을 때 가면 입맛이 살아나는 김치 고등어 조림..^^

좋은 재료에 아끼지 않는 양념과 매일 바뀌는 반찬과 국,...

그리고 ,마무리 누룽지까지...

 

정말 일부러라도 찾아가시면 잘 먹었다 할만한 그런집입니다..^^

 

주소는 문래동 4가 8~30

전번은 2635~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