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만드는 요리/실생활 한접시요리 .

한잔에 10만원이라는 루왁 커피를 맛보다...고양이 똥커피?....ㅎ

서비야 2013. 1. 10. 16:05

저번주에 여동생집에 들렸다가....

루왁커피라는걸 선물 받았다고 꺼내 놓는걸....

맛보고 싶은 마음에 구걸?.....ㅋ하다시피해서 조금 얻어왔습니다.^^ㅋ

 일명 사향고양이 똥 커피..ㅎ 

 포장지도 나름 고급스럽지요...!!!

 요놈이 사향 고양이 인가봅니다.^^

 100G에 50만원도 한다는데.....ㅠㅠ

 동남아 밀림지역에 야생 사향 고양이가 커피 체리 열매를 따먹고 과육은 소화되고 남은 원두는 똥과 함께 배출된것을  씻고 말려서 ......ㅋ

 로스팅하여 가루를 낸.....^^

 사향 고양이 침과 위액이  커피의 쓴맛과 카페인을 없애준다고 하는데...

 이런 인도네시아산 커피를 루왁커피라고 한답니다.^^

 인도네시아식..침전식으로 마셔봅니다...^^

 초 원시적 방법....ㅋ

 물을 붓고,가루가 가라앉으면 마시는 방법이랍니다..^^

 프렌치 프레스로 추출하는 방법도 있지만....ㅋ

 여하튼 얻어온 이  한봉이 10G....3~5만원 정도 한답니다...ㅠㅠ

 호텔에서는  한잔에 10만원 정도 한다는데.....ㅠㅠ

 7G정도가 한잔 양이라고 하니....

 잔에 담고....

 커피가루 냄새는 진하고 구수한 커피향이 좋습니다.^^

 물을 부어서....

 2분정도...

 인도네시아 침전식으로....ㅋ

 가루가 가라앉으면서.....

 향을 맡아봅니다...

 커피향이 거의 없다는 표현이 맞을듯..

 마셔봅니다...

 쓴맛도 없고 아주 약간 단맛..

 개인적으로 평가하자면 향을 뺀....얼그레이의  깔끔하면서  담백한 맛이라고 ...나 할까?....!!

 솔직히 별맛이 없습니다...^^ㅋㅋ

 커피 전문가이신분들한테는 무식한 방법일테지만....ㅋㅋ

 비싸다니 다시 뜨거운물을 붓고...ㅋㅋ

 확실히 재탕은 .....멀건 숭늉같습니다..ㅋㅋ

 재탕맛은 숭늉이라는 표현이 ...ㅋㅋ

 아주 연한 보리차.....ㅋ

여하튼 평생 한번 먹어보기도 힘든 비싼 커피..루왁 커피.....ㅋ

사먹으라면  고개를 저을듯......ㅋ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루왁커피...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를 너무 좋아하기에 ....

제게는 아라비카100....이 최고인듯 합니다...